모발 FOR DUMMIES

모발 for Dummies

모발 for Dummies

Blog Article

계란 흰자를 오일과 섞어 머리카락에 바른다.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이 윤기가 나고 부드러워진다. 곱슬거림도 덜 해진다.



마요네즈, 계란, 올리브 오일, 레몬 주스 같은 재료로 머리카락에 팩을 한다. 가급적이면 오랜 시간 팩을 하다가 순한 샴푸로 씻어낸다. 그러면 머릿결이 부드러워진다!
핀페시아
머리를 말리지 않고 자면 안 된다. 머리가 젖어 있으면 모낭이 약해지고 머리카락이 끊어진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드라이기를 낮은 온도로 맞춰 모근을 말려준다.

무서운 경험을 했다든가, 뼈에 사무치는 고통을 겪었다든가 하는 이유로 엄청난 쇼크를 받고 하룻밤사이에 백발이 되었다던지 그 이후로 하얗게 탈색된 머리카락이 자란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예 이질성이 강조되는 괴물의 경우 머리카락 대신 다른 이상한 것들이 달려있기도 하다. 가장 유명한 예로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메두사.

쇼트는 거의 삭발한 머리는 카펫처럼 느껴집니다. 전 항상 그렇게 생각해요! 따끔하고 뾰족하며 거칠게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상술된 염색이나 탈색과는 다른 특이한 케이스가 존재한다. 백색증 문서 참고.

두개골 · 광대뼈 · 뇌 · 비강 · 치아 · 잇몸 · 혀 · 설소대 · 입천장 · 목젖 · 침샘 · 편도선 · 인두

은발에서 빛의 반사가 안 되어 탁하게 보이는 색은 회색인데, 이 경계가 아주 애매해서 구분하기 어렵다.

머리카락은 캐릭터의 개성이 나타나는 부분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상상한 대로 정확하게 머리카락을 그리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각 머리카락은 특정 지점에서 나고 다른 방향으로 자랍니다. 머리카락이 매우 길더라도 중력에 의해 결국 머리카락은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또한 땀이 얼굴이나 눈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어느 정도 막아주는 효과는 있기 때문에 시야가 중요한 스포츠(테니스, 축구 등)를 하는 사람들 중엔 일부러 머리를 일정 이상 기르고 머리 띠나 핀으로 정리하고 다니는 경우도 있다.

또 다른 학설로는 직립보행으로 햇빛에 정면으로 노출된 정수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란 말도 있다. 무더운 지방에서 살아온 흑인들과 추운 지방에서 살아온 백인들의 머리카락, 그리고 두 환경이 공존하는 지역에서 사는 사람들의 머리카락이 모두 다른 것을 보면 쉽게 짐작할 수 있다. 이 말도 근거가 있는 게, 실제로 삭발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햇볓이 내리쬐면 머리 쪽이 매우 뜨거워진다.
핀페시아직구
정확하게는 필리아의 머리에 기생하는 기생체 삼손의 능력. 그리고 푸쿠아는 이런 필리아의 클론이다.

Report this page